복지소식 | [권익옹호] 인천시, 장애인용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무상보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익옹호 전영훈 작성일작성일 : 20-05-21 13:32 조회53회 댓글0건

본문

인천시는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와 협업으로 지역 내 등록 장애인에게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구입비용을 전액 무상지원 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전체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보급률은 86.8퍼센트이나 장애인용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보급률은 21.6퍼센트로 평균을 크게 밑돌고 있다. 

이에 사회적 약자 지원확대와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 및 하이패스 이용률 확대를 위해 인천시와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간 특별보급 협약을 맺어 오는 11일부터 3387대를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무상지원 대상은 시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이면서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통행료할인카드)로 장애인 또는 장애인과 주민등록표상 같이 기재되어 있는 보호자의 명의로 등록한 차량 1대이다. 

지원 대상 차량의 종류는 장애인 자동차 표지가 부착된 배기량 2000cc이하 승용자동차, 7~10인승 승용자동차, 12인승 이하 승합차, 1톤 이하 화물자동차, 전기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다. 

다만 경차와 영업용 차량, 대여사업용 차량 및 기존 한국도로공사에서 감면 단말기 지원금을 받은 사람은 제외된다. 

신청 및 사용방법은 자동차등록증과 통행료 할인카드를 지참해 관내 인천, 남인천 톨게이트 영업소 및 하이원 총판에 방문 신청 하거나 전화로 신청(1899-6804)한 후 단말기를 택배로 받아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지문등록 후 사용하면 된다.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 단말기가 부착된 차량은 복지카드 삽입 후 지문인증을 거쳐 하이패스 통과 시 통행료 50퍼센트를 감면받을 수 있다.

 출처: http://abnews.kr/1QXy